SPECTRUM DONGKYU

| SPECTRUM, Wynn Ent.

스펙트럼, 윈엔터테인먼트

가수의 꿈을 가지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어렸을 때 저희 누나의 꿈이 가수였습니다. 저는 만화영화만 좋아할 뿐 정작 TV에 나오는 연예인들과 노래에는 관심도 없었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고등학생 때 친구를 따라 밴드부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악보를 보고 건반을 두드릴 줄 안다는 이유였는데(웃음) 그렇게 얼렁뚱땅 음악활동을 시작하게 되고 노래를 듣기 시작했고 부 활동에 민폐 끼치기가싫어서 열심히 했었습니다.

그러다가 빅뱅 선배님들의 무대를 보고 ‘와… 나도 저런 무대에 서보고 싶다, 나도 노래를 잘 할 수 있을까?’ 하고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저는 그 당시만 해도 음치였는데, 너무 멋져 보여서 그렇게 생각하게 된 거 같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무슨 패기였지?’ 싶은데 그래도 도전하길 잘 한 것 같습니다. 그 때부터부모님 몰래 노래를 배우면서 가수의 꿈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연습생 기간 동안 가장 힘들었던 일은 무엇인가요?

아무래도 불확실한 미래에 대해 문득 떠오를 때가 가장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해가 지날수록 나이는 야금야금 먹어 가는데 데뷔할 기미가 전혀 안보이니까 점점 무서워지더라고요. ‘내가 정말 데뷔라는 걸 할 수는 있을까..’ 하는 생각도 자연스레 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좋지 않은 쪽으로만 생각을 계속하다보니까 자신감은 점점 사라지고 저 스스로를 폄하하기도 했습니다.

그때만 해도작은 걱정들이 하나씩 쌓여 이런 ‘나비효과’를 일으킬거라고는 생각지 못했었는데 스스로 폄하하는 제 자신을 보고 더 이상 이러면 안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단순한 걱정이 저를 점점 망치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된지 솔직히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정말 최근의 일이에요. 짧지 않은 시간동안 저를 괴롭혀온 슬럼프가 연습생 기간 동안 저를 가장 힘들게 한 것 같습니다. 지금이야 데뷔 확정이 되었고 열심히 데뷔 무대를 준비하고 있으니 많이 떨쳐 내기는 했지만 아직 예전만 못한 것도 사실입니다. 빨리 예전의 컨디션을 찾고 그 이상으로 나아가고 싶습니다. 진짜 사람 마음가짐이 중요한 것 같아요.

연습생 기간 동안 가장 행복했던 일은 무엇인가요?

아, 인정받았을 때요. 남자들은 칭찬 듣기 위해 산다는 말이 있는데 저도 딱 그런 거 같습니다(웃음) 연습을 하다보면 내 실력이 제자리인 것 같을 때가 꽤 되는데, 아마 이 느낌은 저 뿐만 아니라 많은 동료 연습생 분들도, 그리고 선배 가수 분들도 느끼셨을 감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그런 상황에서 ‘많이 늘었네, 잘 하고 있어’ 같은 말을 들으면 스스로 반신반의하면서도 굉장히 뿌듯하고 어느 정도 자신감을 되찾는 것 같습니다. 그럴 때 성취감도 크고 기쁩니다. 단순한 말 한 마디가 하루의 기분을 좌지우지 해요. 그리고 영상 같은 것을 찍으면 저를 좋아해 주시고 우리 ‘스펙트럼’ 팬 분들께서 호응 해주시는 것을 볼 때도 너무 기쁩니다. 팬 분들의 댓글 하나하나와 저희에게 보내시는 편지들이 굉장히 힘이 나고 뿌듯합니다! 정말 너무 감사하고 행복해요.

 

데뷔 확정이 되었을 때의 기분은 어떠셨나요?

‘진짜…드디어…?’ 하는 기분? 믿기지 않으면서도 한 편으로 덤덤했습니다. 당장 데뷔 전 날 이라던가 일주일전이라던가 하는 시기가 아니라서 그런지 조금 벙벙한 느낌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제부터 시작이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사실 데뷔 일이 밀렸던 기억이 있는데 그 때에도 똑같이 느꼈던 것 같습니다. 그러고 보니까 설렘보다는 늘 결의를 다졌었던 거 같아요. 아마 데뷔 일이 일주일 앞으로 성큼 다가오면 설레기 시작하지 않을까요?(웃음)

데뷔 무대에서 ‘이것만큼은 꼭 보여드리고 싶다!’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동규’요. 데뷔무대에서 저는 제 자신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그렇기 위해서는 대중 분들에게 ‘스펙트럼’을 먼저 보여드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희를 처음 본 분들이 ‘스펙트럼이라는 그룹이 데뷔를 했는데멤버들 합도 괜찮고 잘한다.’는 반응이 있으면 정말 행복할 것 같습니다.그렇게 팬 분들의, 그리고 대중 분들의 관심이 생긴다면 저 ‘동규’를 알게 되는 분들 역시 생겨날 것이라고 생각해요. 이번 데뷔 무대로 인해 한 분이라도 ‘동규’를 알아보신다면 그걸로 만족합니다!

 

마지막으로 기다려 준 팬 여러분들께 하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스펙트럼의 맏형, 여섯 동생을 둔 동규입니다. 여러분들에게 받은 팬레터의 답변들을 쓰기도 전에 이렇게 인사 드리게 되었습니다. 우선 연습생인 제게, 그리고 우리 스펙트럼에게 데뷔 전부터 많은 사랑과 관심을 가져주셔서 진심으로 고맙다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위아더 스펙트럼]으로 여러분들에게 다양한 모습과 매력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했는데 재미있게 잘 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재미있었다고 말씀해주신 분들! 고마워요♡

여러분들의 앞에 더 멋진 모습으로 나아가기 위해 알에서 아기 새가 부화하듯이 열심히 노력해서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여러분들이 깜짝 놀랄 무대와 곡으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제 벌써 봄의 끝자락에 와 있는데 다가올 여름 보내실 준비 잘 하시면서 아프지 마시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2018년 봄과 여름의 사이 어느 날에 우리 스펙트럼이 다채로운 매력으로 여러분들을 만나러 갈게요. 그때 우리 같이 음악으로, 노래로 불 붙여 봐요. 너무너무 고맙고 보고 싶습니다. 곧 봐요, 그리고 우리 오래봤으면 좋겠습니다.

8 Responses to " SPECTRUM DONGKYU "

  1. 화랑연화 댓글:

    나도 5월 10일이 너무 기대돼요><

  2. win 댓글:

    웃음이 예쁘다. 계속 웃어주었으면 좋겠다.

  3. Marek 댓글:

    Hej, szczerze polecam oferte biura projektowego Sztuka Ogrodowa z Warszawy. Bardzo podoba mi sie ich profesjonalizm.
    U mnie zrobili super robote i jestem bardzo zadowolony z rezultatu (moge podeslac kilka zdjec mojego ogrodu)
    link do ich strony: http://sztuka-ogrodowa.com.pl/

  4. rabia akmal 댓글:

    dongkyu we love you

  5. link 188bet 댓글:

    Wonderful blog! I found it while searching on Yahoo News.
    Do you have any tips on how to get listed in Yahoo News?
    I’ve been trying for a while but I never seem to get there!
    Cheers http://www.redwhite.ru/bitrix/redirect.php?event1=&event2=&event3=&goto=http://www.mbet88vn.com

  6. 188bet 댓글:

    I pay a quick visit daily a few web sites and blogs to
    read articles, except this website presents feature based content. http://alternatif188bet.com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